IT Study

안드로이드 첫 앱이자 마지막 앱

masoume 2016. 3. 13. 23:37

자바 한 달 + 안드로이드 기초 한 달, 약 두 달 조금 넘는 기간을 공부해서 앱 하나를 만들었다.

설명을 하자면, 분식집을 하는 어머니 가게에 최적화된 POS 앱이랄까. 

기능은 메뉴설정(추가, 삭제, 가격 입력), 테이블 관리, 주문 설정 & 계산 정도이다. 디자인은 전혀 안 되어있다 ㅠㅠ 

맘 같아선 아이콘도 만들어서 넣고 메뉴 버튼들도 만들어서 넣고 싶었는데 다음 공부를 위해 급하게 마무리 지었다. 

 

 

네트워크 통신을 배우기 전이라 서버에서 정보를 불러오진 못하고 안드로이드 기기 내부의 SQLite를 사용해 처음에 입력한 정보를 불러오도록 했다.

허접해 보이긴 해도 저 앱 하나 만들기 위해 내 여름을 온전히 갈아넣었다. 

밥 먹는 시간과 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었다. 그 더운 집에서 선풍기 하나로 버텨가며 구글로 세계 여행했지..........

안드로이드 개발 강국은 러시아와 인도, 아랍임을 검색 결과를 보며 느꼈습네다. 

Stackoverflow에 질문 올려주시고 답변해주신 전세계의 프로그래머분들 없었음 전 저거 만들지도 못했어요 ㅠㅠ 

구글신께 감사! 그리고 이 영상을 분명 지운 거 같은데 어째서인지 여직 간직하고 있는 iMovie 보관함에도 감사!